고객센터

공지사항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게시번호 .598  세금계산서 발행건에 대한 안내(20~22년도)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2.09.28
  • 조회수 : 148
안녕하세요

타오월드입니다.

어제 세무서에서 해외 배송대행업 영세율 적용관련해서 저희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해외 배송대행업(배대지)이 영세율 적용은 가능하지만,, 영세율 계산서를 고객들에게 발행하는건 안된다고,
기존 발행건은 전부 취소처리하라고합니다.

따라서, 20~22년도에 영세율 계산서 발행건은 수정발급(취소) 처리 될 예정입니다.

저희 담당 세무사에게 문의해보니 20년도, 21년도는 이미 비용처리 다 하신거라 지금 취소를 하여도 문제가 되지않는다고합니다.
(혹시나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저희에게 입금내역 등으로 소명가능하오니 아무 걱정하지 않으셔도됩니다)

22년도 영세율 계산서 발행건은 현금영수증(지출증빙)으로 변경하여 재발행 예정이며, 익월부터도 현금영수증(지출증빙)으로 무조건 발행됩니다.
(현금영수증(지출증빙)도 세금계산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니므로, 종합소득세 신고때 회계처리 가능합니다)


위의 세무사 답변보시는것처럼 현금영수증(지출증빙)은 세금계산서와 효력 차이가 없고 동일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됩니다.


*업종 특성상 저희도 순수 마진에 대해서만 신고하기때문에, 일반 세금계산서도 가급적 발행을 하지 말라는 세무서 지침을 받았습니다.

구매대행 하시는 사장님들께서도 잘 아시겠지만,,

배대지에서 계산서나 현금영수증(지출증빙) 받으시는건 부가세신고때 세무처리 하시면 안됩니다.

구매대행은 애초에 지불하신 국제운임을 차감한 마진으로 매출신고를 하시기때문에 이중으로 부가세 공제하시면 향후 더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배대지에서 발행한 계산서나 현금영수증(지출증빙)은 5월 종합소득세 신고때 비용처리만 가능하다고 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내용 꼭 확인해주시길 바라며, 세금계산서 취소메일을 받으시더라도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